[진안군] 진안군 동향면 하노지구 취약지역생활여건 개조사업 준공
[진안군] 진안군 동향면 하노지구 취약지역생활여건 개조사업 준공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24.08.1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노마을의 기초생활여건의 개선과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첫 걸음 떼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군수 전춘성)은 지난 14일 동향면 하노마을 회관에서 하노지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사업준공기념 마을 행사를 가졌다.

하노지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지역의 낙후된 마을의 생활여건 개선(기초생활 인프라구축, 노후주택정비, 주민안전위생확보, 경관시설정비 등)을 통하여 기본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하노지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됐으며 총사업비 약 18억원(국비 10억원, 지방비 8억원)을 투입해 노후주택정비, 빈집철거(10), 슬레이트 지붕개량(8) 안전위생확보 재해위험 주택 옹벽 쌓기, 마을교량 안전난간설치, 재래식 화장실 정비 기초생활 인프라를 위한 마을 안길정비(2,905포장) 주민공동시설 정비(회관 리모델링 및 공터정비) 경관시설정비(돈사철거 및 부지정비, 마을 담장정비) 지역역량강화로 주민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해당 사업이 준공됨에 따라 새롭게 조성된 다양한 시설물을 기반으로 하노마을 주민들의 생활여건 개선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기천 주민위원장은 살기좋은 하노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신 진안군과 하노마을 주민이 함께 협력했기에 사업 추진이 가능했다이제 첫발을 뗀 만큼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앞으로도 더욱 향상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