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친환경부문 대상으로 낙안배 우수성 입증 -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남도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낙안배영농조합법인이 국내시장을 넘어 수출을 통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등 유통경영 분야에 탁월한 성과를 나타내어 ‘2024년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유통경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7월 26일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낙안배영농조합법인 김만진 대표 등 1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각 분야별 상패 수여, 우수사례 발표, 수상자 기념 촬영 등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순천낙안배’는 순천낙안배영농조합법인 김만진 대표를 중심으로 고품질 배 생산에 힘쓰고 있으며, 유통분야 고소득 창출을 위하여 대만, 베트남 등에 연간 195톤을 수출하여 4억 5천만원의 연소득을 올리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낙안배영농조합법인은 2023년과 2024년 두 해 연속 배 분야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번 유통경영 대상 수상을 통해 ‘순천 낙안배’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시 관계자는 “순천낙안배영농조합법인의 유통경영 대상 수상은 포화 상태인 국내 내수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고 순천 농산물이 세계 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는 증거”라며, “앞으로 유통 분야의 활성화를 위해 ‘해외시장 개척단’을 운영하여 더 많은 수출국을 확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수산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