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군 부귀면 농특산물, 서울 나들이,
[진안군] 진안군 부귀면 농특산물, 서울 나들이,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4.05.31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 부귀면–서울 강남 삼성2동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부귀면(면장 조봉진)은 지난 25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2(동장 이영순)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어 진안고원의 농특산물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작년 11월 부귀면과 삼성2동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처음 직거래 장터를 연 뒤로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이번에는 삼성2동에서 추진하는 선정릉 문화거리 축제 기간에 맞춰 봉은사로 68길 일원에서 진행하여 더 많은 인파가 몰렸다.

이날 장터에서는 부귀면의 30대 젊은 청년농가들도 참여하여 생강청, 버섯큐브, 새싹삼, 딸기 등 30여가지 품목을 판매하고 무진장축협의 흑돼지고기도 선보였다.

또한 농산물 홍보와 함께 시식·시음 행사도 진행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고 믿고 구매할 수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가한 한 농업인은 이번 직거래장터로 서울시민들에게 진안군의 신선한 농산물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면서 앞으로도 직거래 장터 행사를 열면 적극 참여 하고싶다고 말했다.

조봉진 부귀면장은 물가 상승으로 인한 소비 위축으로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의 경제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진안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앞으로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