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진도군농업기술센터,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 성료
[진도군] 진도군농업기술센터,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 성료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4.05.30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쌀로 만든 디저트 교육 실시…지역주민의 관심과 호응도 최고

[한국농수산TV 박은영 기자] 전라남도 진도군(군수 김희수) 진도군농업기술센터가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우리 쌀 활용교육을 추진했다.

지난 2월 우리쌀 디저트 기초반을 첫 수업으로 시작해 우리쌀 디저트 심화반까지 총 18회로 진행된 교육을 통해 쌀 디저트 상품 전문가 양성과 향토음식 상품화를 도모했다.

교육에 참여한 100여 명의 수강생들은 진도산 가루쌀을 활용, 제빵제과 실습 교육을 통해 스콘, 브라우니, 컵케이크, 쿠키 등 다양한 쌀 디저트 만들기를 실습하고 창업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자신감을 얻었다.

현재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수강생 중 한명은 “2년 전에 농업기술센터에서 교육받은 디저트 조리법을 바탕으로 새로운 메뉴를 만들어 판매해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이번 쌀을 활용한 디저트 교육을 통해 다시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 보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진도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리 쌀 소비 촉진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교육을 진행했다계속해서 디저트를 개발하고 창업할 수 있는 실전반 개강으로 쌀 가공식품 전문가 양성을 통한 지역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한편 진도군은 우리 쌀 제과, 제빵 교육 외에도 쌀을 활용한 발효식품, 떡 제조기능사 등 식품 가공과 제조에 관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연중 개최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