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식품산업연구원, 남성갱년기 연구-국제학술지에 실려
[고창군] 고창식품산업연구원, 남성갱년기 연구-국제학술지에 실려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4.05.0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고창식품산업연구원에서 갱년기 남성건강을 위한 기능성식품 소재 개발 연구결과가 국제학술지인 PLOS one에 게재되어 국내 기능성식품 개발에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

해당 연구는 엘더베리 추출물 및 추출물 유래 기능성분의 남성갱년기 개선에 관한 연구로 남성호르몬 분비세포의 기능저하 개선에 관한 세포 분자 기전을 규명했다

연구 수행은 고창식품산업연구원(이수정 연구기획팀장), 전북대학교(김용석 식품공학과 교수), 삼육대학교(공현석 동물자원학과 교수), 코사바이오(김지연 선임)의 공동연구로 진행됐다.

해당 논문은 생물학과 의학분야에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미국 공공과학 SCIE 국제학술지인 PLos one(영향력지수(IF) 3.7)425일 출판됐다.

이번 새로운 기전 연구를 통해 남성갱년기를 겪는 많은 이들에게 새로운 예방 및 치료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었다. 한편 고창식품산업연구원은 건강기능식품연구를 통해 지난 22년에 블랙라즈베리 건기식 원료 인증을 획득 한 바 있다.

고창식품산업연구원 이희권 원장은 이번 연구성과는 연구원의 연구역량을 국제적으로 더욱 공고히 다지는 계기가 됐다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을 통해 기능성 식품산업의 리더역할을 더욱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