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TV 박은영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진안군(군수 전춘성)이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출산 가정에‘출산 축하 꾸러미’를 지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출산 축하 꾸러미는 방수 기저귀가방, 수유패드, 손목 보호대, 젖병 세척솔, 젖병 세정제, 수면 양말 등으로 출산부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됐다.
지원대상은 진안군에 주민등록을 둔 출산부로 출산 축하 꾸러미를 받고자 하는 산모는 보건소 모자보건실에 방문해 신청서 작성 후 수령 하면 된다.
군은 이 밖에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임신 20주 이상 임산부에게 지급되는 임신축하금, 출산장려금,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본인부담금, 산후건강관리 의료비,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출산부 산후조리비, 첫만남이용권, 산전·산후 임산부 이송비 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난임 진단 검사비,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출산장려지원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라영현 보건소장은“앞으로도 출산 분위기 확산과 안전한 출산을 위해 다양한 출산장려정책을 지속적으로 펼쳐,‘아이 낳기 좋고 키우기 좋은 행복한 진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진안군 보건소 1층 모자보건실(063-430-8539)로 문의하면 된다.
Tag
#진안군
#출산 축하 꾸러미
#방수 기저귀가방
#수유패드
#손목 보호대
#젖병 세척솔
#젖병 세정제
#수면 양말
#임신축하금
#출산장려금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본인부담금
#산후건강관리 의료비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출산부 산후조리비
#첫만남이용권
#산전·산후 임산부 이송비 지원
#난임부부 시술비
#난임 진단 검사비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진안군 보건소
저작권자 © 한국농수산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