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권향엽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청소년 정책 제안 간담회 개최
[국회] 권향엽 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청소년 정책 제안 간담회 개최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4.03.26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권 후보, 청소년의 아이디어, 정책으로 적극 반영 약속

- 미래세대의 목소리를 지역 정책에 반영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권향엽 국회의원 후보는 325, 선거사무소에서 청소년 정책 제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청소년들이 직접 뽑는 청소년 모의투표를 통해 청소년의 문화권 및 안전권, 청소년 경제권, 청소년의 예체능 문화권 등에 관한 정책 질의서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정현자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센터장,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참여기구 및 동아리에 속한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의견과 필요를 직접 정치인에게 전달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가졌다. 청소년들은 청소년을 위한 유스호스텔 건립 청소년이 예체능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공시설 마련 청소년 학교밖 창의활동 생활기록부 기재 고등학교 석식비 지원 등 다양한 정책들을 제안했다.

정현자 센터장은 이번 간담회가 청소년들이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직접 사회 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참여 학생은 우리의 목소리가 진짜로 들리는 것 같아 기뻤고, 앞으로도 우리 사회를 위한 좋은 아이디어를 계속해서 제안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향엽 국회의원 후보는 청소년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의견들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그들의 제안이 실질적인 정책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권 후보는 광양 출신으로 금도초, 태금중을 거쳐 순천여고와 부산대학교를 졸업했다. 이화여대 대학원 정치외교학과 한국정치학 박사학위 과정을 수료하였으며 87년 평화민주당에 입당하여 김대중 정부시절부터 현재까지 중앙당과 국회에서 당직자로서 역량을 쌓아왔다. 더불어민주당 여성리더십센터 소장, 국회 부의장 수석비서관, 대통령실 균형 인사비서관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을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