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 2024년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액 1억원 돌파 ‘순항’
[고창군] 고창군, 2024년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액 1억원 돌파 ‘순항’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4.03.14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이 지난 11일 기준으로 올해 고향사랑기부금 모금액이 1억원을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작년 목표액 6억원을 초과 달성한 고창군은 2024년에도 기부자들의 지속적인 참여가 이뤄지고 있으며, 고창 농·축협과 공무원들의 지역 간 상호기부로 우수한 모금 실적을 보이고 있다.

고창군은 올해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2년차를 맞아 지인 소개하기, 맞춤형 답례품 개발 등 10만원대 기부자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에 나서고 있다.

특히 8000여명의 고정 기부자를 확보하고, 재외향우들과 관내 기관사회단체와 연계해 주도적 홍보를 통해 민간 참여 붐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기부금이 필요한 곳에 기부자를 연결 시켜주는 지정기부제가 도입돼 고향사랑기부제의 효과성을 높이고, 더 많은 참여를 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지난해 고창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고향사랑기부제가 좋은 성과를 거뒀다“2024년에는 본격적인 기금사업을 추진하여 기부자들과 군민의 고창발전에 대한 염원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