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수군, 제21기 농업인대학 수료식 개최
[장수군] 장수군, 제21기 농업인대학 수료식 개최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12.2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북도 장수군(군수 최훈식)은 14일 한국농업연수원에서 최훈식 장수군수와 장정복 군의회 의장. 수료생 1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1기 장수군 농업인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올해 장수군 농업인대학은 지난 3월에 개강해 11월까지 농업인의 전문능력 향상을 위해 사과반, 포도반, 두릅반, 양봉반, 쌈채소반 등 총 5개 과정을 편성해 교육생 21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론 및 현장 실습 교육, 선진지 벤치마킹 등 총 41163시간의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거쳐 장수농업을 선도할 수 있는 113명의 수료생을 양성했다.

수료식에서는 2023년 장수군 농업인대학 교육 기간 중 자치활동에 공로가 많은 원종철 교육생에게 공로상을 전달하고, 전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김규환, 오기창, 신병호, 박상호 교육생에게 우수상을 수여했다.

수료생들은 농업인대학에서 배운 지식과 경험을 현업에 적용할 수 있어 효율적으로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는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훈식 장수군수는 바쁜 농사일에도 불구하고 긴 시간 동안 열의를 가지며 참여해 무사히 교육을 마친 수료생들 모두 진심으로 축하한다농업인 교육을 위한 전문과정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미래 농업육성을 위한 맞춤형 교육 확대를 위해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