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흥군, 농수산물 수출개척단, 중국시장 공략
[고흥군] 고흥군, 농수산물 수출개척단, 중국시장 공략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09.12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영민 고흥군수를 단장으로 중국시장 개척을 위해 3개 도시 방문 -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남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농수산물 수출 확대를 위해 공영민 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고흥군 농수산물 중국시장 수출개척단출정식을 갖고 12일 중국 방문길에 올랐다.

이번 고흥군 농수산물 중국시장 수출개척단은 지난해 11월 국회에서 열린 대한민국 김밥 포럼에서 공영민 군수가 선포한 고흥 음식 세계화의 일환으로 중국의 웨이하이와 원저우, 2개 도시에서 현지 바이어와 면담과 다양한 홍보 프로모션을 통해 고흥 농수산물을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협약도 추진할 예정이다.

중국 웨이하이에서는 고흥 명품 김의 안정적인 해외 판로구축을 위해 중국 산둥성의 대형 수출업체 바이어와 면담을 하여 구체적 수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그리고 중국 원저우시에서는 바이어와 원저우시 어우하이구청장 면담과 고흥의 날을 개최해 고흥 유자, 석류, 김 등 시식 행사 등으로 현지인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아 중국 내 고흥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한다.

공영민 군수는 고흥 농수산물 시장개척단은 고흥산 식재료의 우수성을 중국에 널리 알려 실제 수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흥 농수산물의 세계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프랑스, 일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한국문화에 세계적 이목이 쏠리는 가운데 다양한 방식으로 한국과 고흥의 문화와 고흥 김, 유자 등 고흥 농수산물 알리고자 준비한 일정이다.”라며, “앞으로도 참신한 판촉 활동을 통해 농산물 국내외 판로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