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 2023년 이장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고창군] 고창군, 2023년 이장단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3.08.3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라북도 고창군(군수 심덕섭)이 지난 30일 관내 마을 이장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이장단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탕으로 행정과 소통을 통해 수평적 협치행정을 구현한다는 고창군정 비전과 철학을 공유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마을 지도자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전문 강사를 초청해 마을 리더의 역할 및 주민들과의 소통 방법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심덕섭 군수도 특강을 통해 지역사회 리더가 가져야 할 자세와 고창의 100년 미래를 위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고 이장의 역할과 역량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고창군은 이장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역량강화 워크숍을 비롯한 이장단 선진지견학 등을 매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장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해 군민과 공직자가 서로 신뢰하고 화합할 수 있도록 군정을 운영할 방침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군정의 든든한 파트너로서 지역 발전을 위해 교육에 참석하신 이장님들께 존경과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군민 모두가 행복한 활력 넘치는 고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자부심으로 직무를 수행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