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뜨거운 날씨 이겨내고 주민 화합의 장 마련 -
[한국농수산TV 이호은 기자] 전라남도 순천시(시장 노관규) 덕연동 주민자치회(회장 장성욱)는 지난 25일 연향제1근린공원에서 주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회 덕연동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주민총회는 주민이 직접 제안한 마을계획을 주민자치회에서 검토와 논의를 통해 안건으로 상정하고, 주민 투표로 결정하기 위한 민주주의 공론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과 주민세 환원사업 등 총 32건의 사업에 대해 안건이 상정됐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난 3주간 찾아가는 현장투표와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으며 총회 당일 현장투표 결과를 합산한 결과, 덕연동 인구수의 약 6%인 2,516명의 주민이 투표에 참여해 안건이 최종 확정됐다.
한편 총회가 진행되는 동안 아기자기한 포토존에서 사진 찍기, 다육이 심기, 캘리그라피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주민들의 관심이 쏠렸다.
장성욱 덕연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는 우리가 살고 있는 덕연동의 발전을 위해 스스로 고민하고 직접 참여하는 과정”이라며, “항상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살기 좋은 덕연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농수산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