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 농촌협약 및 스타마을 비전 선포식 !!!
[고창군] 고창군 농촌협약 및 스타마을 비전 선포식 !!!
  • 김창옥 기자
  • 승인 2023.06.2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농촌협약 총사업비 589억원
- 스타 마을 총사업비 100억원

-“고창군 전체가 풍요롭고 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

[한국농수산TV 김창옥 기자] 전북 고창군(군수 심덕섭)의 '농촌협약 및 스타마을 비전 선포식'이 26일 고창문화의전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심덕섭 고창군수와 임정호 고창군의회 군의장 및 군의원, 윤준병 국회의원, 김만기 전북도의회 부의장, 김성수 전북도의원, 군민 600여명이 참석했다.

총사업비 589억원이 투입되는 농촌협약은 면 소재지와 각 마을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교통, 복지, 의료 서비스 등 군민들이 다양한 생활서비스를 좀 더 쉽고, 편하게 제공받게 된다.

또한 농촌 공간구조를 체계화해 무분별하게 들어선 공장과 축사로 신음하지 않고, 빈집정비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부안면 복분자유원지를 새롭게 탈바꿈시킬 농촌관광 스타마을조성사업에도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보였다. 그동안 복분자유원지는 서해바다와 선운산을 연결하는 한 중심에 있었지만 매력적인 활용법을 찾지 못해 풀밭으로 남겨져 아쉬움이 컸다.

총사업비 100억원이 투입되는 농촌관광 스타마을 사업을 통해 고창의 자랑인 복분자를 활용해 와인빌리지를 조성하고, 주변마을과 함께 매력적인 관광지로 만들어간다.

심덕섭 군수는 삶터·일터·쉼터로서 농촌다움을 회복하고 고창군의 균형발전에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스타마을 조성사업으로 고창 농촌관광의 신기원을 이루고 농가소득과 지역에 활력을 더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