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TV 김창옥 기자] 전남 순천시 소재 (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이사장 노관규)는 시민들의 발효식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준비한 상반기 발효 아카데미 교육이 뜨거운 열기 속에 개강했다고 밝혔다.
발효 아카데미 교육은 발효식품에 대한 기초이론과 기본 실습 등을 중심으로 하는 일반과정과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시민 및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예비창업과정으로 나누어 지난 10일부터 6월 14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교육과정은 당초 모집인원보다 훨씬 더 많은 인원이 교육에 참여했다.
특히 일반과정은 발효식품의 발효 원리와 기초이론을 중심으로 우리 식생활과 밀접한 발효식품 만들기 실습 등을 함께 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며, 예비창업과정은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발효식품 창업에 필요한 식품위생법, HACCP 인증 절차 등 창업과 관련한 실제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편성되어 운영된다.
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에서는 하반기에도 전통발효식초제조사 자격증 교육과정, 예비창업자를 위한 마케팅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교육과정 등을 개설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지금까지 운영해 오던 교육과정과 차별화하여 실습을 포함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과정을 마련해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부가가치 증대와 발효식품 산업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수산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