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함평군, 친환경 과수‧채소 전문단지 준공식 개최
[함평군] 함평군, 친환경 과수‧채소 전문단지 준공식 개최
  • 김홍범 기자
  • 승인 2023.02.17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총면적 330㎡ 지상 1층 규모…공동작업장, 저온저장시설 갖춰

[한국농수산TV 김홍범 기자] 전라남도 함평군(군수 이상익)은 한살림함평천지공동체가 주관주최하는 "과수채소 전문단지" 준공식이 동함평산단에서 개최됐다17일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상익 함평군수, 윤앵랑 군의회의장, 강경자 광주 소비자대표, 한현미 전남생산자연합회장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군은 전남도 주관 친환경 과수채소 전문단지 조성사업공모에 선정돼 사업비 5억원을 투입, 친환경 농산물 생산유통 기반 확대를 위한 물류센터를 조성했다.

친환경 과수채소 전문단지는 동함평산단 일원(동함평산단길 74-55)에 총면적 330(공동작업장 270, 저온저장시설 60), 지상 1층 규모로 건립됐다.

향후 과수채소 생산을 집적화하고, 유통가공시설 현대화로 농산물 품질 개선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해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과수채소 전문단지가 전라권역을 아우르는 권역 물류센터로 발전하길 기원한다군 행정에서도 친환경 농업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석 한살림함평천지공동체 대표는 "이번 물류센터 준공을 시발점으로 농산물에 대한 부가가치를 높여 줄 가공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는 친환경 재배가 어려운 과수채소 품목의 생산유통 기반 확대를 위해 친환경 채소과수 생산 및 유통시설 등을 지원하는 친환경 과수채소 전문단지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