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운주문화축제에서 추억 한가득 담아가세요!
화순 운주문화축제에서 추억 한가득 담아가세요!
  • 한국농수산TV
  • 승인 2019.05.05 0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2일 운주사 야외무대 일원...“일어서는 와불, 새로운 세상”

화순 운주문화축제가 일어서는 와불, 새로운 세상을 주제로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화순군(군수 구충곤) 도암면 운주사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는 축제 장소를 운주사 경내에서 운주사 관광지 야외무대 일원으로 변경했다. 넓은 공간으로 자리를 옮겨 즐기기에 더 편하고 여유로운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화순 운주문화축제 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정용채 번영회장·운주사 연제 스님)는 어느 때보다 알차게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6개 부문 36개 단위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축제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은 11일 오후 2시에 열린다. 3시에 열리는 산사음악회에는 히트곡 천태만상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수 윤수현 등이 출연한다.

12일에는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 평양예술단 공연, 정호승 시인 토크 콘서트, 마을밴드, 난타 등 다양한 공연과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도암 노래자랑으로 행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연꽃 등 만들기, 아이클레이 와불, 탑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다도 체험 등 각종 체험행사도 준비돼 있다. 향토음, ·특산물 판매장 등도 축제 기간 내내 운영된다.

특히, 마을별 단체사진과 일하는 모습 등이 담긴 도암사람들 사진전이 관광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정용채 축제추진위원장은 주민과 관광객이 축제를 즐기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가족, 지인과 함께 오셔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