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장흥군,,, ‘2022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30일 장흥서 팡파르
[장흥군] 장흥군,,, ‘2022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 30일 장흥서 팡파르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2.09.2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9. 30.~10.4.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서 개최
- 김성 군수 “통합의학 한 자리에서 보고, 듣고, 경험하는 기회”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장흥군(군수 김성) 대표축제인 "2022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가 930일 에서 막을 올린다.

사람중심 통합의학, 장흥에서 세상으로란 주제로 펼쳐지는 박람회는 930일부터 104일까지 장흥국제통합의학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

장흥군은 3년만에 박람회가 개최되는 만큼 다양한 통합의학 프로그램, 생약초·약재 전시, 학술행사 등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전시관은 주제관, 통합의학관, 보완대체의학관, 힐링테라피관, 의료산업·특산물판매관 등이 운영된다.

주제관은 박람회 히스토리 영상 상영, 생약초 전시, 웨어러블 존 등으로 구성됐다.

통합의학관에는 무릎 관절 진단, 피부질환 치료체험, 혈관노화도 검사, ·뜸 체험 등이 마련됐다.

보완대체의학관에서는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홍채검진과 배꼽호흡테라피, 발마사지 등의 체험이 진행된다.

홍채검진은 인체의 블랙박스라는 홍채를 특수장비로 촬영해 3분 만에 각종 질병의 유무, 신체 건강 정도를 파악하는 진료 체험이다.

원광대학교장흥통합의료병원에서는 마음건강치유프로그램 운영(, ·냉 치료, 약족), 통합의료 협진(관절염, 류마티스 환자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암과 통합의학’, ‘치매와 생활습관 의학등 전문가 강연과, ‘만성 난치성질환의 신체 물리와 마음심리의 통합적 치료를 주제로 한 학술행사도 열린다.

부대행사로는 청소년댄스, 시군 신체활동 경연대회, 한의사, 한약사, 작업치료사, 미술심리치료사 직업체험이 마련됐다.

김성 장흥군수는 다양한 체험과 전시를 통해 통합의학을 한 자리에서 보고, 듣고,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반드시 체험을 통해 통합의학을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