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진안군(군수 전춘성) 은 2022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해 9월 1일부터 7일까지 읍․면 주요 지역에서‘자기혈관 숫자알기’캠페인을 실시한다.
‘자기혈관 숫자알기’캠페인은 뇌졸중과 심근경색 등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관리를 위해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의 지표인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예방수칙 등을 준수하여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과 짠맛 미각 테스트, 개인별 맞춤 상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수칙 안내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장소는 ▲9월 1일 진안군청 광장 ▲2일 고속도로 마이산휴게소(장수 방향) ▲3일 주천면 체련공원 (면민의 날) ▲5일 농업기술센터 ▲6일 농협하나로마트 ▲보건지소 10일, 진료소 12일(내소자 중심)이다.
특히 건강위험요인을 가지고 있는 30~40대 젊은 직장인들도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적극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송미경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더욱더 높아지고 있다”며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고지혈증의 예방 및 관리 필요성에 대한 인지도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수산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