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고창군(심덕섭 군수),공무원 노사발전 정기 간담회..“상생·소통하는 노사문화 정착”
[고창군] 고창군(심덕섭 군수),공무원 노사발전 정기 간담회..“상생·소통하는 노사문화 정착”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2.07.20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고창군(심덕섭 군수)과 고창군공무원노동조합이 상호신뢰 형성과 지속적인 노사 상생 협력체계를 만들기 위해 ‘2022년 고창군 노사발전 정기 간담회’를 열었다.

지난 19일 오후 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간담회는 심덕섭 고창군수, 안남귀 고창군 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단체협약 실무 부서장과 팀장, 노조 임원진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단체협약 추진상황 점검과 조합원들의 상생·소통하는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발전적이고 소중한 의견을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단체협약의 쟁점사항인 21건의 협약사항중 완료 13건, 추진중 7건, 수용불가 1건으로 추진중인 사항에 대해 꼼꼼히 점검했다.

고창군측은 ▶읍면 결원발생시 최우선적 인력보강 ▶악성민원 대한 지원방안 등 13건의 협약사항을 추진 완료했다.

또 ▶심리안정 치유 프로그램 운영 ▶직원 근무환경개선 방안 마련 ▶자체감사 3년조정 및 직속기관 정기 종합감사 폐지 등 7건의 추진중인 협약사항도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군정발전의 소중한 동반자로서, 공무원의 권익신장, 복지증진과 상생·소통하는 노사문화 정착에 노력해준 노동조합에 감사드린다”며 “군민들에게 봉사하고 보다 나은 내일의 군정을 이끌어 내기 위해 계속해서 힘을 모아달라”고 밝혔다.

안남귀 위원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노조활동을 통해 조합원들의 근로조건 개선과 후생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과 고창군 노동조합은 단체협약서에 따라 조합원들의 다양한 대화와 소통의 장으로써 정기적으로 노사발전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