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전북 고창군은 ‘높을고창몰’이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소상공인 구독경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2억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14일 밝혔다.
고창군 통합 농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높을고창몰은 지난해 11월부터 홈페이지 내 ‘높을고창몰 구독’ 메뉴를 만들고 정기배달 서비스를 본격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의 특산물과 품질이 보증된 농수산물을 ‘꾸러미상품’과 ‘단독상품’으로 구성해 매주 또는 격주로 정기구독(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매주 필요한 농산물을 정기적, 안정적으로 공급받길 원하는 고객 ,1인 가구로 음식물 쓰레기를 남기지 않고, 다양한 농수산품을 즐기는 고객 ,안전한 먹거리를 통해 꾸준하게 공급받아 건강을 유지하려는 고객 등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상품으로 최적화했다.
이밖에 높을고창몰은 오는 21일 오픈 1주년을 맞아 21~30일까지 전 품목 30%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높을고창몰 TF팀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정기적 판로 확보, 지역 농가의 매출 증가와 고정 수익 창출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창군이 국내 농산물 구독 시장 주도권을 선점하고, 구독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수산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