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래농업에 대응할 체계적 농업인재 양성 프로그램 가동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장흥군은 2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신입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학년도 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장흥군농업인대학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장흥군의장의 축사, 오리엔테이션, 농산물가공과정 이론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장흥군농업기술센터는 매년 1년 장기 과정의 농업인대학을 운영해 2007년부터 2021년까지 1,04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2011년부터는 후속 심화과정으로 농업아카데미를 운영해 작년까지 530여명의 농업 전문가를 집중 양성하였다고 밝혔다.
올해는 농업인대학 농산물가공과정을 운영해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 제조기술 교육 및 6차 산업 활성화 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의 혁신과 변화를 이끌어 갈 핵심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농산물가공과정은 장류제조 기술 및 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상품개발에 대한 이론과 실습 등 상품 아이템 발굴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올 한 해 동안 100시간이라는 긴 교육시간을 통해 농산물 가공 제조기술 및 상품개발로 농가소득증대의 발판이 되어 지역농업을 이끌어갈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부심과 열정을 가지고 교육에 열심히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농수산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