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구례군의회 이승옥 의원(55, 재선, 더불어민주당, 구례군 나선거구)은 지난 11월 24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2021 제14회 지방자치단체 의정활동 평가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의정활동 최우수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승옥 의원은 거버넌스적 통합의 리더십과 창의적인 의정활동으로 구례군의 발전과 군민의 삶의 질 향상에 지속적인 기여를 하였고, 특히, 신뢰에 기반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는 등 거버넌스 협치로 지역 예산 확보․지원과 무예산 프로젝트 견인 등을 통해 지역관광 촉진과 경제 활성화라는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행사는 (사)한국유권자총연맹과 국민정책평가신문, 국민정책평가단, 국민혈세감사원, 서삼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사)국가문화발전위원회, 한울문학, 한국인성교육중앙회, 한국여성유권자총연합이 주관하였다.
지방자치단체 최우수 행정대상 및 지방의회 의정활동 평가 최우수 대상은 유권자의 편에 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한 의원들을 유권자들이 추천하고 국민정책평가단에서 이를 검증하여 최종 수상자로 선정하는 과정을 거쳤다.
이 의원은 “초심의 마음으로 군민 화합과 창의적 행정이 구례군의 획기적인 발전을 가져올 수 있는 의정철학과 비전을 갖고 발로 머리고 가슴으로 뛰는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의 관광과 경제활성화, 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익추구 정치인으로서‘더 행복한 구례 더 큰 구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의원협의회 사무총장과 전남 기초대표를 역임하였고,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4050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전남도당 여성위원회 자문위원으로 활발한 정치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