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정원이 숨 쉬는 힐링 정원도시 순천시, ‘한뼘정원데이’ 행사 호평
[순천시] 정원이 숨 쉬는 힐링 정원도시 순천시, ‘한뼘정원데이’ 행사 호평
  • 박경자 기자
  • 승인 2021.10.31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시민 발걸음 줄이어 -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2023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붐 조성을 위해 순천만국가정원에서 10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펼쳐진 한뼘정원데이행사가 시민들과 관람객들의 호평 속에 막을 내렸다.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에서 기획한 이번 행사는 한뼘정원 시민작품·작가작품 전시 한뼘정원 키트 수상작 전시 및 시상 ▲스텐실 파우치·솔방울 모빌·스칸디아모스 캔버스 만들기 및 꽃씨약국 체험프로그램 ▲클래식, 대중음악, 국악퓨전 등 문화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특히 누구나 쉽게 정원키트를 구입하여 나만의 정원을 만들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시민의 일상에 정원문화를 보급하고 정원산업 육성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한한뼘정원 키트 공모전시상식과 우수작 전시가 주목을 끌었다.

124개 작품이 응모된 가운데 서류심사와 전문가 실물 심사를 통해 최종 10개 작품이 선정된 정원키트 공모전 수상작품은 향후 도시가 정원이 되는 정원문화 확산과 박람회 기간 중 수익창출을 위한 상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시상식에 참여한 허석 조직위 이사장은“2013 박람회를 통해 국가정원이라는 완충지대를 만들어 순천만 습지를 보존코자 했다면 2023 박람회는 시민들의 일상에 정원문화가 녹아들도록 하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한뼘정원 키트가 널리 보급됨으로써 시민 누구나 정원을 가꾸고 도심 전체가 정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행사를 주관한 조직위 관계자는그동안 한뼘정원 만들기 체험과 한뼘정원 키트 공모전 그리고 한뼘정원데이까지 시민들의 큰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들의 성과를 밑거름으로 시민이 주도하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