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곡성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운동 전개
[곡성군] 곡성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운동 전개
  • 김해리 기자
  • 승인 2021.08.11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추진 -

[한국농수산TV 김해리 기자] 곡성군(군수 유근기)에서는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자연 재난 등 위기 발생 시 대처 능력을 기르기 위한 안전문화운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곡성군은 인구수 28천여 명 중 65세 이상이 1만여 명으로 36.7%를 차지하는 초고령 지역이다.

이에 따라 각종 사고 발생 시 대응능력이 떨어져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 많은 점 등이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섬진강과 보성강이 흐르는 지역 특성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위험에도 늘 대비해야 하는 상황이다.

군에서는 이런 상황을 감안 해 매월 군민을 대상으로 경찰·소방·민간단체와 함께 학교 앞,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등을 방문하여 각종 안전 수칙 준수와 행동 요령 등을 안내하는 안전문화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8. 13.()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청소년야영장에서 캠페인을 전개하는데, 군수, 물놀이안전요원, 119소방안전센터 등이 참가한 가운데 휴가철 코로나 19 방역 수칙 준수와 물놀이 안전 수칙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군 관계자는 안전한 곡성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안전문화 캠페인을 추진함으로서 군민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