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고흥군, 치매안심센터 사업평가 우수기관 선정
[고흥] 고흥군, 치매안심센터 사업평가 우수기관 선정
  • 김수 기자
  • 승인 2019.12.18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매안심마을 조성 및 지역특화 프로그램 높은 평가

[한국농수산TV 김수 기자]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6전라남도에서 실시한 ‘2019 전라남도 22개시군 치매안심센터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치매안심센터 사업평가는 전라남도 치매관리사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사업평가 결과가 우수한 시·군에 대한 시상 및 격려를 위해 마련됐으며, 치매안심센터 운영지원, 치매안심센터 역량강화, 치매인식개선 사업, 치매안심마을, 지역특화사업 부문으로 평가했다.

군 치매안심센터는 찾아가는 치매조기 검진을 실시하여 조기 발견에 힘쓰고 치매환자에게 진단비 및 치료비를 지원하고 다양한 조호물품 등을 지원하여 치매환자와 가족들의 부담을 경감시켰다.

또한, 군민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실 및 지역특수성을 감안한 특화 프로그램 등 운영으로 치매 예방에 다각적으로 노력하였을 뿐만아니라 캠페인을 통해 폭 넓은 치매인식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경증치매환자를 대상으로 한 쉼터프로그램과 지역특화 프로그램은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으로 대상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군 관계자는 치매는 사회 전체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로서,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노후를 누리기 위해 군이 앞장서 치매통합관리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치매상담 콜센터 하나로 서비스’(1899-9988)를 운영해 24시간 치매관련 상담을 진행하여 군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