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전국 최고 품질 인증” 장성365‘생’ 쌀, 장관상 수상
[장성] “전국 최고 품질 인증” 장성365‘생’ 쌀, 장관상 수상
  • 박경자 기자
  • 승인 2019.11.28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제 22회 전국 고품질 쌀 선발대회’서 영예

[한국농수산TV 박경자 기자] 장성군은 지난 22~ 24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2회 전국 고품질 쌀 선발대회에서 쌀전업농 장성군연합회 박경열 회장(62, 동화면)이 출품한 장성365‘쌀이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이번 수상은 전국 45개 고품질 브랜드 쌀을 대상으로 품위와 식미, 잔류농약검사 등 엄격한 분야별 심사를 거친 결과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 쌀전업농 중앙영합회가 주관하는 전국 고품질 쌀 생산대회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쌀 선발을 통해 고품질 쌀 생산기술을 보급하고 쌀 소비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행사다.

장성군의 청정환경에서 생산된 장성365‘쌀은 파종에서부터 수확 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일원화 된 통합관리 매뉴얼로 재배한 고품질 청결미다.

장관상을 수상한 박경열 회장은 장성군의 맞춤형 행정지원 덕분에 오늘의 영예를 안을 수 있었다앞으로도 장성 쌀이 전국 최고의 품질을 지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장성군은 벼농사에 필요한 상토, 비료, 육묘상자 처리제, 액상규산, 경화장, 병해충 공동방제, 곡물 건조기, 지게차 등을 맞춤 지원해 농가의 경영비를 절감시키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전남도 내 단보 당 쌀 생산량 1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